A 금산군, 지역·학교 연계 ’마을 작은 축제‘ 공모 < 대통령 < 정치행정 < 큐레이션기사 - 코리아플러스
대통령

오는 7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2개 단체 총 1400만 원 지원

금산군, 지역·학교 연계 ’마을 작은 축제‘ 공모

2021. 07. 14 by 길 기배 기자
마을 작은 축제 공모 홍보물
마을 작은 축제 공모 홍보물

 

【금산=코리아프러스】 길기배 기자 = 충남 금산군은 마을교육공동체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과 학교가 연계하는 ’마을 작은 축제‘ 공모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축제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로 지역 특색을 테마로 한 지역테마형 또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성과나눔형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모든 과정에 학생이 참여해야 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50인 미만 규모 및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병행 등 방역수칙 계획에 대해서도 평가 배점이 부여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7월 30일까지 신청 서류를 작성해 금산군청 교육가족과 교육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총 2개 단체가 선정돼 1개소당 700만 원의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다.

마을 작은 축제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교육가족과(☎041-750-4104)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공동체를 갈망하는 마음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관내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