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1일까지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정책 이슈 발굴

대전 서구, 2021년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 추진

2021. 05. 25 by 손갑철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대전 서구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대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대전 서구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 2021년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들에게 사회적 자본확충의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 정책 이슈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청년 정책 이슈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청년 네트워크 모델 제시 △지역과 연계된 청년들의 참신한 프로젝트이면 모두 제안 가능하다.

단체 또는 대표자의 주소지가 서구인 3인 이상의 청년 단체나 모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방문 및 우편, 이메일(27seesaw@korea.kr)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서류심사, 발표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5개 팀을 선정해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장종태 청장은 “청년들의 정책 참여가 미래 세대의 삶을 이끌 수 있다”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춘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