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항 점검 및 활성화 방안 등 운영방향 논의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 활성화 간담회 개최

2021. 06. 01 by 오영식 기자
【세종=코리라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의회 의정실에서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의회 의정실에서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지난 31일 의회 의정실에서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2기 의정모니터로 위촉된 단원 20명과 함께 그간의 활동 사항을 점검하고 의정모니터 활성화 방안 등 향후 운영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 데 이어 분과별로 효과적인 의정모니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의정모니터는 지난 2018년부터 제도로 의회 및 의원의 의정활동에 관한 제안, 조례 등 자치법규에 대한 건의, 시정발전에 필요한 제도 개선사항 및 시민 불편사항 건의 등 열린 의정활동 구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시의회는 현장감 있는 의견 수렴과 열린 의회상 구현을 위해 입법과제 추진과 상임위별 분과 구성 등 모니터링 활동 범위를 세분화‧다양화하는 한편,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등 지원방안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상‧하반기 의정모니터 전체회의를 비롯해 의회 상임위원회와 분과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모니터단 활동에 대한 분기별 추진 실태 점검과 외부 심사 도입, 활동 성과에 대한 홍보 강화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이태환 의장은 의정모니터단원 20명과 함께 그간의 활동 사항을 점검하고 의정모니터 활성화 방안 등 향후 운영 방향 등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의정모니터 제도가 시정 발전을 위한 성공적인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