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항공영상, 연도별 과거 항공영상을 공간정보포털에 탑재

1960년대 당시 우리 집 모습 확인한다

2021. 06. 15 by 오영식 기자
【충남=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항공영상 서비스를 통한 1967년 공주대학교 모습(사진=충청남도)
【충남=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항공영상 서비스를 통한 2020년 공주대학교 모습(사진=충청남도)

【충남=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충남도가 공간정보포털을 통해 도 전역의 항공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는 앞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항공영상을 2년 주기로 해당 사이트에 제공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촬영한 항공영상을 추가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계열 항공영상 서비스를 구축, 1946년부터 2020년까지의 연도별 항공영상을 시군별로 제공하고 있다.

시계열 항공영상은 충남 지형 및 도시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과거 아날로그 항공사진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디지털화한 항공영상을 말한다.

현재까지 공주‧보령‧아산시, 금산‧부여‧서천‧예산군 등 총 7개 시군의 항공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논산시와 홍성‧태안군이 항공영상을 구축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최신 항공영상과 연도별 과거 항공영상은 충남 공간정보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충남 공간정보포털’을, 충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에서는 ‘공간정보포털’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주소(cngis.chungnam.go.kr)를 직접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이성찬 도 토지관리과장은 “충남 공간정보포털은 고해상도 항공영상과 연속지적도를 중첩해 다양한 토지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도민 이용 편의가 개선되고 활용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