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고위직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교육 실시

2021. 06. 21 by 오영식 기자
【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충북도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도청 고위공직자인 부지사, 국장, 보좌관 등 21여명이 참석하여 공직자 성희롱‧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오영식 기자 = 충청북도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도청 고위공직자인 부지사, 국장, 보좌관 등 21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공직자 성희롱‧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대간 성인지 감수성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희롱 2차 피해발생 예방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성문화연구소 대표이자, 젠더교육 전문가로 활동 중인 견윤창 강사의 ‘폭력예방, 나의 변화가 시작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성인지 감수성, 공공기관내의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 사례를 통한 사건발생시 대처방안, 안전한 조직환경 등 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준수 등을 강조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방지를 위한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희롱 없는 직장만들기 캠페인 등을 통해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