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경 예산정책연구위원장, 지난 1년간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들이 치열하게 연구하고 논의한 지적숙의과정의 결과물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위한 출발점 될 것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예산정책 연구사례집 발간

2021. 09. 14 by 오공임 기자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예산정책 연구사례집」발간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김 경 위원장(비례,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의 예산․재정 분야에 대한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의 연구 성과를 담은 ‘예산정책 연구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의원 15명과 외부전문가 10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1년 6월 까지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예산․재정과 코로나19 등 주요 현안이슈에 대한 주제발표회 및 토론회를 진행해왔다.

이번 연구사례집은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의 예산․재정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재정분권 평가와 과제, 효율적인 예산심사기법,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서울시 재정정책, 부동산 가격 공시제, 주택임대차보호법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 및 이슈에 대한 위원들의 연구발표 자료가 수록되었다.

연구사례집은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장 발간사,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 활동사진 및 총 15개의 연구발표 자료로 구성되었다.

김 경 위원장은 “이번에 발간한 예산정책 연구사례집은 지난 1년간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들이 치열하게 연구하고 논의한 지적 숙의과정의 결과물”이라고 말하면서 “아울러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의 예산정책 연구사례집은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 자료실(예산․재정자료)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