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투표참여 홍보현수막 게첨 등 다각적인 참여 홍보

소중한 투표권, 꼭 행사하세요

2022. 03. 02 by 장영래 기자
【아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을 앞두고 시민들이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을 앞두고 시민들이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약 15만 명 정도 발생하는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선거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우선 시 내 유동 인구가 많은 도로, 온양온천시장 등 63개소에 투표 독려 메시지와 사전투표 일정 등을 안내한 홍보 현수막을 게시했다.

이와함께 시민들이 사전ㆍ본투표소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내 공동 주택 191개 단지에 관련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배포하고, 생애 첫 투표권을 행사하는 유권자를 위해 관내 학교 등과 연계해 선거 일정과 참여를 독려했다.

또, 기업 및 소상공인 노동자의 투표시간 보장을 위해 시 내 기업에 관련 법령이 포함된 협조 요청문을 발송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투표는 국민이 행사해야 할 소중한 권리이자 책임”이라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만 방역 당국의 안전한 투표소 관리를 믿고 투표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일 수요일 치러지는 제20대 대선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주지 지정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지정 투표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와 아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9일 투표가 어려운 경우에는 오는 4일(금), 5일(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까운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관련 격리자는 사전투표기간에는 2일 차인 5일에 한하여 방역당국의 외출허용 시각부터 오후 6시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 가능하며, 본 투표일인 9일은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소에 방문해 보건소에서 받은 외출 허용 문자메시지 등을 투표사무원에게 보여주고 별도 설치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