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공공돌봄 등 서울시민 보건복지 정책 발전에 대한 공로 인정받아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2022. 03. 25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은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3월 2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영실 위원장은 2018년 7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서울시 보건복지 분야 집행에 대한 감시 및 견제 역할을 수행하였고,「서울특별시 노인건강증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장애인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한 정책 입안 활동을 다수 수행하였다.

특히 2020년 7월부터는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여성가족, 복지정책, 시민건강, 감염병 대응 등 4대 역점 과제를 설정하여 돌봄과 보육의 공공성 확보, 코로나19 피해계층 지원 등의 시급한 보건복지 영역 문제 해결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는 방향으로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서울시민을 위한 보건복지정책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영실 위원장은 “그 동안의 의정활동을 인정 받은 점에서 감사하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남은 임기 동안에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