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도의원, 화성시 에너지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끊임없는 소통 노력할 터

이홍근 도의원, 에너지취약지역 도시가스공급방안 관계자 간담회 실시

2022. 09. 06 by 이태호 기자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이홍근 의원이 화성시 에너지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방안 관련 관계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이홍근 의원이 화성시 에너지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방안 관련 관계자 간담회 후 관계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송옥주 국회의원 지역사무소에서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갑), 경기도·화성시 관계공무원, ㈜삼천리 관계직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화성시 에너지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방안과 관련하여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송옥주 국회의원은 “화성시 서부지역은 이전부터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으로 취사·난방·연료비 등 주민들의 부담이 클 수밖에 없었다” 며 “지역 간 에너지 공급 불균형을 줄이고 에너지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지혜롭고, 유의미한 결론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 는 인사말과 함께 논의를 시작했다.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 관계자는 “현재 삼천리와 화성시가 도시가스 공급 확대와 관련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협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도차원에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도 협의가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삼천리 관계직원은 “아직 확정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주민 편의제공을 위해서라도 화성시와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면서 “모두를 일시에 만족시킬 수는 없어도 단계적으로 도시가스 보급이 될수 있도록 논의중이다” 고 말했다.

간담회에 함께한 주민들은 “낙후된 지역의 조속한 에너지 보급과 관련하여 정책적 방안은 물론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명확한 공급기준과 설명이 필요하다” 며 “도시가스의 적절한 공급을 위한 경기도·화성시 및 삼천리 측에서 앞으로도 적극 힘써달라” 고 당부했다.

화성시 관계공무원은 도시가스 공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삼천리 측과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라는 설명과 함께 “에너지 적절 보급을 위해 도시가스뿐만이 아니라 LPG 소형저장탱크 설치 등 관련 사업들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주민들의 관심을 가져달라” 고 전했다.

이홍근 도의원은 “도시가스는 공공재적인 성격이 강한 만큼 삼천리 측에서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닌 공익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해주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화성시 에너지취약지역의 해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써 경기도·화성시 및 삼천리 관계자는 물론, 지역주민들과도 계속적으로 소통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