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염종현 의장, 19일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 관람
2022. 09. 19 by 이정수 기자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개성공단의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경기마루’에서 진행 중인 도내 개성공단 입주기업 판촉행사에 참석해 생산품을 구입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이 19일 개성공단의 다양한 성과를 조명한 전시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를 관람했다.

경기도청 광교청사 2층 도청홍보전시관에서 이날부터 진행된 이번 전시는 개성공단 재개와 남북 평화협력의 필요성을 알리고,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했다.

염 의장은 북한이탈주민 출신 화가의 그림과 개성공단 남북 노동자들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관람한 뒤, 의회 1층에 위치한 의정관 ‘경기마루’에서 진행 중인 도내 개성공단 입주기업 판촉행사에 참석해 생산품을 구입하고, 관계자와 간단한 담소를 나눴다.

염 의장은 “도의원으로서 지난 10대 의회에서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라며 “남북관계 경색 상황에서 남북교류협력 재개의 단초를 지방정부 차원에서 마련할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