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분야별 안전을 주제로 정책 정담회 개최

정동혁 경기도의원, 안전에 대한 종합적 대책 마련 필요성 강조

2022. 09. 20 by 이정수 기자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정동혁 의원이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분야별 안전을 주제로 정책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19일(월)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분야별 안전(소방, 교통·여성·청소년, 재난)을 주제로 정책 정담회를 개최했다.

도내 안전 정책을 담당하는 소방재난본부, 안전관리실,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경기도 안전 정책을 청취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입법사항과 예산 확보 등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정 의원은 “안전은 그 중요성이 매우 크지만 여러 부서에 나뉘어 안전에 대한 정책이 집행되고 있어 안전에 대한 종합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또한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예방적 안전 관리 대책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고 밝혔다.

이어 “소방과 재난 안전은 겨울철 그 피해가 더욱 크다” 고 언급하며 “겨울이 오기 전에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에 정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적 안전 관리 대책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 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를 시작으로 분야별로 정책 정담회를 개최해 정책 발굴과 현장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