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책·예산 유기적 연계 여부 등 최선을 다해 예산 심의할 것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사전설명회 개최

2022. 09. 20 by 이정수 기자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사전설명회 개최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사전설명회 개최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황진희, 더불어민주당/부천4)는 지난 19일 도의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사전 설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서혜정 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김송미 교육정책국장, 전성화 교육과정국장을 비롯하여 소관 직속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제5대 주민직선 경기도교육감 공약 사업 반영, 법적·의무적 경비 반영, 필수사업비 부족분 및 현안사항 등 반영, 지방채 상환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적립 등이 편성 주요내용이다.

황진희 위원장은 “오늘 사전 설명을 통해 올해 첫 추경예산 편성 기본 방향에 대한 이해와 예산 심의의 효율성을 기하게 됐다” 며 “추후 상임위 차원의 심도있는예산심의를 통해 정책과 예산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었는지,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최선을 다해 심의하겠다” 라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는 이번주 금요일부터 진행되는 제363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기간에 본격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