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중랑구청 방문 및 SH공사 사옥이전 관련 논의 상임위 제1호 청원 대상지인 태릉 공공주택지구 현장 점검

SH 사옥 이전 조속 추진으로 서울 균형발전의 계기 마련해야

2022. 09. 26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는 제314회 임시회 개회중인 지난 23일 중랑구청 및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 대상지(중랑구 신내동), 태릉 공릉동 일대 공공주택지구 등을 현장 방문하여, 현황 및 쟁점사항, 주요 현안사업 등을 집중 점검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위원장 민병주)는 제314회 임시회 개회중인 지난 23일 중랑구청 및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 대상지(중랑구 신내동), 태릉 공릉동 일대 공공주택지구 등을 현장 방문하여, 현황 및 쟁점사항, 주요 현안사업 등을 집중 점검했다.

중랑구청을 방문한 주택공간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과 관련한 현황 및 건의사항 등을 경청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먼저,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SH공사 사옥 이전과 관련한 현안사항 보고를 통해 2019년부터 시작된 SH공사 사옥 이전이 빠르게 진척될 수 있도록 기존의 사업계획대로 조속히 추가 절차를 이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헌동 주택도시공사 사장은 공사 사옥은 물론 상업 및 업무, 문화기능까지를 포함한 다양한 안을 검토하여 중랑구에서 실질적인 랜트마크가 될 수 있는 명품 건축물 건설 등 다양한 방안을 서울시와 협의 중에 있음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민병주 위원장(국민의힘, 중랑4)과 위원들은 중랑구청과 공사 간 긴밀한 소통을 해줄 것을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에게 강력히 요청하였고, 특히 위원들은 중랑구민이 공사 사옥 이전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의 사업 추진일정을 명확하게 수립하여 제시해 줄 것을 김헌동 사장에게 요구하였다.

이어 위원들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 대상지를 방문하여 공사 측으로부터 사업 진행과 관련하여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주변에 인접한 아파트 주민에게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줄 것을 강조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을 촉구하였다.

민병주 위원장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은 단순히 사무용 건물 하나 짓는 것을 넘어, 중랑구 뿐만 아니라 강남·북 균형발전을 통한 서울특별시 전체의 혁신적 변화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것이 되어야 한다 며, 서울주택도시공사의 보다 적극적인 사업추진 노력을 당부하고, 서울시와 중랑구도 사업절차 이행과 관련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주택공간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7월 공공주택지구 지정반대를 위해 상임위가 채택한 청원 대상지인 태릉골프장 일대를 방문하여 대상지 현황 점검 및 집행기관 공무원들로부터 사업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대책 논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민병주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주택 공급의 절대적인 숫자에만 매몰되어, 조선왕릉이라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인접한 이곳에 또다시 장릉아파트와 같은 사태를 야기하는 것에 반대한다며, 부지 선정의 적정성과 도시계획의 합리성 제고를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