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울렛 참사, 이상래 의장 .... "후속 대책 마련"

2022. 09. 28 by 장영래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28일 이상래 의장은 오전 10시 “대전시의회는 이번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화재 참사 후속 조치로 환경미화원과 경비원 등의 휴게공간을 지상에 설치하는 조례를 준비한다.”고 말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이상래 의장은 28일 오전 10시 “대전시의회는 이번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화재 참사 후속 조치로 환경미화원과 경비원 등의 휴게공간을 지상에 설치하는 조례를 준비한다.”고 말했다.

이 날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전날 급히 귀국해 현대아울렛 화재 참사 현장을 찾았다“며 ”상임위원회별로 관련 조례를 검토해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하에 설치된 게 대부분인 탈의실이나 휴게공간을 지상에 설치해야 한다는 조례를 통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겠다는 것.

이상래 의장은 "희생자 두 분이 청소 관련 노동자 였다“며 ”노동자분들의 휴게실이 주로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의회 차원에서 이를 개선하는 조례를 준비하고 집행부에도 개선을 요구하겠다"고 설명했다.

사무처 인사 혁신안에 대해선 "5년 이상 장기근무자와 사무관 이하 직원이 진급한 경우는 집행부와 인사 교류를 통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기준에 맞춰 인사를 단행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사무처장과 입법정책실장의 국회와의 인사교류에 대한 질의에 “참조하겠다”고 답했다.

대전시의회는 입법정책실장을 공무원으로 조례를 변경 한 뒤, 대전시의회 입법정책이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입법정책실장의 개방형으로 공모에 나서야 한다는 여론이 힘을 얻고 있다.

한편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은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지난 2015년 유성구 용산동에 입점을 추진하던 현대 아웃렛의 모든 행정 절차 중단을 표명한 바 있다.

하지만 시는 토지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을 인·허가하는 것이 특혜일 수 없다고 설명한 뒤 허가가 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