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소속 학생기자 13명 의회 참관 일정 함께해 학생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 키우는 소중한 경험 될 것

최민규 서울시의원,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의회 참관 격려

2022. 10. 11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의원은 지난 4일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별별기자단) 소속 학생기자 13명의 서울시의회 참관을 환영하고 활동을 격려하고자 일정을 함께 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지난 4일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별별기자단) 소속 학생기자 13명의 서울시의회 참관을 환영하고 활동을 격려하고자 일정을 함께 했다.

서울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는 투명한 의회를 구현하고자 본회의장을 견학하며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의회에 참관한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학생들은 서울시의회 의장선출 및 본회의 안건처리, 자유발언 등 다양한 의회활동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입법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최 의원은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과 일정을 함께하며, 입법·예산심의 등 시의회의 주요 기능과 시정질문·5분 발언 등 의정활동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최 의원은 동작구의 소중한 인재인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의 시의회 방문이 기쁘고 반갑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며,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우는 귀한 시간이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덧붙여 청소년기자단 학생들과 소통하며 동작구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들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