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수목관리 실태, 강당 내벽에 스며든 곰팡이, 강당 내부 의자 파손 상태, 체육관 바닥 노후 상태 등 점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예산 총동원하여 교육환경 개선 나설 것

고광민 서울시의원, 서초구 내 서울고등학교 교육환경 현장점검

2022. 10. 20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고광민 의원은 지난 17일 서초구 관내 서울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시설환경 및 교육환경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구3)은 지난 17일 서초구 내 서울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시설환경 및 교육환경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서울고 현장점검은 서초구 관내 대표적 고등학교 중 하나인 서울고등학교의 교육환경실태를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과 학부모들의 민원을 청취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고광민 의원과 서울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를 비롯해 서울고등학교 동창회 관계자도 함께해 학교발전을 위한 서울고 구성원들의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 날 현장점검 실시 전 개최된 사전 간담회에서 학부모와 교직원들은 서울고등학교는 인근 대학 규모와 비견될 정도의 대형 부지(73,744㎡)를 보유하고 있지만, △강당 내 의자, 바닥, 내벽 노후 문제 △체육관 바닥 노후 문제 △ 학교 내 수목관리 인력 부족 문제 등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며 교육환경 개선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고광민 의원은 교직원 및 학부모들과 함께 직접 강당, 체육관을 차례대로 둘러보며 학교 내 수목관리 실태, 강당 내벽에 스며든 곰팡이, 강당 내부 의자 파손 상태, 체육관 바닥 노후 상태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학교시설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서울고 구성원측과 인식을 같이 했다. 고 의원은 서울고는 1946년 개교 이래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 온 서초구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학교 중 하나라며, 유구한 역사와 막강 동문을 자랑하는 명문 고라는 세간의 인식에 비해 생각보다 학교시설의 노후상태가 심각한 것 같아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써 다가오는 2023년 본예산 심의 기간 동안 교육환경 개선 예산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여 서울고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강당 내 곰팡이 문제는 학생들과 건강과 직결되는 사안이므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예산을 총동원하여 하루빨리 개선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고광민 의원은 학교 교실을 방문해 냉난방기 설치 상태 등을 점검한 뒤, 급식실을 찾아 서울고 학생들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이날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