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를 통한 적극 지지 학령인구감소시대, 서울 공사립유치원 운영 실태와 미래 전망 다뤄

전병주 서울시의원, 육아정책연구소 제4차 KICCE 정책토론회

2022. 10. 20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희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은 지난 15일 육아정책연구소에서 학령인구감소시대, 서울 공사립유치원 운영 실태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한 제4차 KICCE 정책토론회에 축사를 전했다. 

본 토론회는 서울특별시의회 수탁연구인 학령인구감소시대, 지속가능한 공사립유치원 운영 방향과 과제의 정책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정책 포럼으로써 매우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된다.

전병주 서울시의원은 인구 변화로 인해 사립유치원 폐원, 국공립유치원 통폐합 및 소인수학교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보인다며 서울 유아교육을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논의를 시작해야할 때라고 했다.

  또한, 육아정책연구소 박상희 소장은 2022년 합계출산율이 0.7대로 예측되는 초저출생 시대에 이전과는 다른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방식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서울시 특수성을 고려해 공사립유치원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과 돌봄에 보다 힘써야될 때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전 의원은 오늘 토론회가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는 토론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