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포함 내부위원 3명, 민간 외부위원 7명으로 구성 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의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자문

서울시의회, 의회 교육연수위원회 출범

2022. 10. 20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의장 김현기)가 지난 19일 의회 교육연수위원회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가졌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의장 김현기)가 지난 19일 의회 교육연수위원회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의회 내부위원 3명, 민간 외부위원 7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하였고, 임기는 2년으로 지난 19일부터 2024년 10월 18일까지이다.

앞으로 교육연수위원회 위원은 서울시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의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심의·자문사항

   의회 교육연수 정책의 수립 및 조정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변경

   교육연수 사업의 적정성 등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그 밖에 교육연수에 대해 의장이 자문을 요청하는 사항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식과 함께 2년간 위원회 운영을 총괄할 위원장(김태수 서울시의원)과 부위원장(주영진 前 국회예산정책처장)을 선출하고, 의회 구성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서울시의회는 교육연수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 등을 반영해 12월 초 의원 교육연수 기본계획을 우선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김현기 의장은 진정한 지방분권의 가치는 지방의회의 역량 증진을 통해서만 달성 가능하다 라며 의회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교육연수위원회의 활동으로 체계적인 의회 교육연수를 통한 구성원의 역량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