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총회 서울청년시민회의 패널로 참가, 청년정책? 청년참여의 현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서울 청년들과 소통 나서

채수지 서울시의원, 2022 서울청년시민회의 토크콘서트 참석

2022. 10. 24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채수지 의원은 서울시청 본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2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서울청년시민회의 토크콘서트’에 패널로 참석해 서울시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채수지 의원(국민의힘, 양천1)은 지난 22일 오후 3시 서울시청 본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2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서울청년시민회의 토크콘서트’에 패널로 참석해 서울시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울청년시민회의는 '서울시 청년참여 활성화 지원 조례' 제12조에 규정된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청정넷) 총회로, 2023년 청년자율예산 편성안을 의결했다. 의결된 예산안은 내년도 서울시 본예산에 반영되어, 11월 서울시의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서울청년시민회의 행사의 일환으로 서울시의회 채수지(국민의힘) 의원이 청년 당사자로 참석해 청년정책과 청년참여의 현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대화하고, 현장에 참석한 청년들과도 질의응답을 통해 토크가 진행됐다. 

채수지 의원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되어 청년 여러분을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 라면서 청년정책을 청년 스스로가 직접 기획?제안하고 실행하는 일은 청년의 실질적인 삶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일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채 의원은 어려운 사회적?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청년들이 정치참여에 나서고 있는 면도 있지만, 청년들에게는 불안한 현실의 돌파구를 찾고 삶을 보장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만드는 기회이므로 다양한 방안과 아이디어로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채 의원은 청년자율예산 편성을 위해 6개월간 준비해 주신 서울청정넷과 온라인 투표로 참여해 주신 시민분께도 감사드리며 반영된 예산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점검하겠다고 말하며, 청년이 만드는 서울, 함께 누릴 미래의 청년서울이 될 수 있도록 청년 시의원으로서 서울시의회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