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완주군의회 “상생협력 협약식 취소는 현명한 선택, 통합 배제 마땅” < 대통령 < 정치행정 < 큐레이션기사 - 코리아플러스
대통령

완주군 입장문 공감, 상생사업 왜곡해 주민들 갈등 부추겨서는 안 돼

완주군의회 “상생협력 협약식 취소는 현명한 선택, 통합 배제 마땅”

2022. 10. 28 by 최낙철 기자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사진제공=완주군의회)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전북도와 완주군, 전주시 등 3개 자치단체의 상생협력이 행정통합으로 왜곡된 해석을 낳고 있다며 협약식을 취소한다고 발표한 완주군 입장에 공감한다며 협약식 취소는 현명한 선택이라고 의견을 모았다.

28일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의원들은 유희태 군수와 함께했던 그간의 간담회를 통해 행정통합을 배제한 양 지역 주민의 삶의 질과 복지를 위한 상생협력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전제, 마치 행정통합의 전 단계로 보는 오해와 곡해가 확산되고 있어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서남용 의장은 이날 “주민을 위한 상생사업이 행정통합으로 가려는 수순 아니냐는 왜곡과 변질이 난무해 3개 지자체간 협약식을 취소한다는 완주군의 입장문에 동감한다”며 “상생사업은 행정통합 문제를 완전히 배제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장은 “만약 완주군의 상생협력 사업이 행정통합과 연계되는 왜곡 해석으로 확산되거나 타 지역의 인위적 통합 몰아가기가 진행된다면 군의회 차원의 협의를 통해 상생사업을 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 의장은 “순수한 상생협력 사업마저 행정통합의 전 단계로 곡해될 경우 주민들의 갈등만 부추기는 꼴이 되고, 그 상처는 완주군민이 온전히 감당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이런 일이 절대 반복 되서는 안 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서 의장은 또 “군의회 의원들은 ‘대가 없는 호의는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행정통합을 완전히 배제한 채 완주군과 전주시 등 두 지자체간 동등한 입장에서 순수한 의미의 상생협력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서 의장은 “향후 진행 될 수 있는 상생협력 사업 또한 행여 행정통합과 연결하려는 움직임이 있어서는 절대 안 된다”며 “완주군민을 뒤로 한 채, 정치와 행정을 동원해 완주 군민을 분열 시키는 행위는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성토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27일 ‘완주·전주 상생협력 사업 협약식 취소’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양 지역 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진정성과 순수성은 변질된 채 행정통합으로 해석하는 왜곡과 변질이 난무하고 있어 부득이하게 오는 31일 전북도청에서 진행하려 했던 협약식을 취소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