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일 의원,장애·비장애의 차별과 구분 대신 서로 배려하며 살아가는 방식 강조 우리의 인식변화와 사회적 합의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음

2022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주민화합잔치 참여

2022. 10. 29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2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주민화합잔치에 참석했다.

서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가 주최하고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홍제초등학교(서대문구 홍은동)에서 열렸으며, 지역주민 약 600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비장애인이 각종 축하공연과 레크레이션, 부스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즐기는 자리였으며, 김 의원 역시 함께 행사를 즐기며 특히 장애인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했다.

김 의원은, 현대 사회에서 장애·비장애는 삶을 영위하는 방법이 다를 뿐 차이나 차별은 있을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서로 배려하며 평범하게 함께 살아가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라며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행사 추진 과정에서 장애인 관련 행사를 추진할 장소 섭외가 어렵다는 주최 측의 의견을 접하고, 우리 사회도 이런 부분에 차별을 없앨 수 있도록 사회적 합의와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여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우리 모두 모인 주민잔치가 의미 있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러한 우리의 모임과 사회적 인식 변화가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