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미래교육과 고교학점제 이해 학부모 연수

‘부모, 아이의 꿈 함께 키우다’

2019. 11. 20 by 오동환 기자

[금산=코리아플러스] 오동환 기자 =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지난 19일교육의 변화와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중학교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2019 미래교육과 고교학점제 이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경희대학교 석철진 교수의 () 고치며 미래로()’특강과 금산고등학교 송원중 교사의고교 학점제, 내 꿈을 향한 징검다리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을 통해 참석한 학부모들은 미래사회와 교육의 변화에 대한 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과 다양한 정보를 얻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의 모습이 단순한 지식과 자기중심적인 사고가 아닌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바른 인성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다.

이어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 이해와 공감을 주제로 한 강의는 고교학점제의 필요성과 개념,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학부모님들이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이미 금산고와 금산여고에서 실시되고 있는 대학연계 고교학점제는 금산교육이 미래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됐다.

금산여중 학부모는아이를 위한 교육 방법이 멀리 있지 않고 우리 마음가짐과 배움에 있으며, 이런 의미 있는 학부모 연수가 꾸준히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연 교육장은 충남 처음으로 시작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확산의 과정에서 학부모님의 정책 이해와 공감이 매우 중요하다앞으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부모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