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의회사무국 월례회의

김연수 의장, “의회의 기능에 충실, 코로나19 극복” 강조

2021. 08. 02 by 장영래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연수 의장은 2일 “인사권 독립, 의정지원관 도입 등 내년 1월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개정 내용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에 충실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중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연수 의장은 2일 “인사권 독립, 의정지원관 도입 등 내년 1월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개정 내용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에 충실할 것”을 당부했다.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장은 이 날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의회사무국 월례회의를 주재한 가운대 이 같이 당부했다.

김연수 의장은 의회사무국장, 전문위원실, 의정담당, 의사담당으로부터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업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이날 월례회에서는 의회사무국 소관 제2회 추가경정 예산 요구, 의정소식 책자 제작, 제236회 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등에 대한 설명과 업무협의가 있었다.

김연수 의장은 중구의회 사무국 직원들에게 “의원들이 구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원활한 회기 운영과 의정활동 보좌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중구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소통과 협치 등 의회의 기능에 충실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합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