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출범, ‘현장의 소리가 반영되는 사회복지 및 보육 정책을 견인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힘쓸 것

사회복지 및 보육 현장 전문가들과 소통의 장 마련

2022. 07. 25 by 오순식 기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은 서울시 사회복지 및 보육 현장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서울시의회”, “열린 보건복지위원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지난 21일 서울시 사회복지 및 보육 현장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서울시의회”, “열린 보건복지위원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먼저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비롯한 서울시 13개 단체협회장들과 사회복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울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어르신 정보화 플랫폼 구축 필요성, 사회복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나누며 복지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협회에서는 새로 출범한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상반기 보건복지위원회에 바라는 현장의 기대사항들을 함께 전달하였고, 강위원장은 협회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어진 보육 단체 회장단과의 간담회는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5층회의실에서 (한어총)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 (한어총)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한어총)서울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한어총)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한어총)서울시법인단체어린이집연합회, (한어총)서울시직장어린이집연합회 임원 22명이 참석하여 서울시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날 보육단체들은 저출생으로 인한 원아 수 감소로 인한 정원미충족 등으로 국공립어린이집도 폐원이 늘어나고 있다며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전달했다. 또한 유치원에 비해 어린이집이, 유치원 선생님에 비해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겪는 상대적 격차해소를 위해 보육교직원들의 자긍심 제고 및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보육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발전적 협력의 중요성 등이 제안되었다.

강석주 위원장은 “코로나19가 길어지고 사회복지 및 보육 현장에서 기관과 종사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 고 말하며 “그간 사회복지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서울시의 보건복지 정책을 견인하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힘쓸 것” 이라고 밝히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강석주위원장은 30년간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동한 사회복지실천 전문가로 8년간 강서구의회에서 구의원으로 복지건설위원장,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숭의여자대학교 사회복지과 특임교수 재직하는 등 20년간 교육현장에서 인재양성에 힘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