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최효숙, 김옥순 도의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숲 조성사업 보고 받아

2022. 09. 07 by 이정수 기자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정윤경, 최효숙, 김옥순 도의원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숲 조성사업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6일 경기도의회 도의원들의 요청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행정과장, 교육시설1팀 관계자들과 2022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학교 2차 선정 결과 및 예산 지원 계획 관련 보고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김성진 팀장은 “수목과 식물 식재, 자연학습장, 휴식 공간 등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금정초, 왕곡초, 산본중, 용호고 등 4개 학교에 725,000천원의 학교숲 조성예산을 지원받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본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여 동절기 전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교육기획위 최효숙 의원은 “녹지량이 적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지역의 환경개선을 도모함으로써 학교숲이 학생들에게 정서 함양 및 자연 친화적인 배움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며, “아이들을 위한 숲 환경인 만큼 공사 후 보여주기식 사업이 되지 않도록 별도의 사후관리 계획까지 수립하여 진행해달라” 고 요청했다. 또한 교육행정위 김옥순 의원은 “앞으로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 학교를 점차적으로 늘려갈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