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의원들의 예산 심사 역량 강화 목적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예산 워크숍 개최

2022. 09. 13 by 이정수 기자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예산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예산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 고양6)은 9월 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의회 사무처 예산정책담당관실과 함께 예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예산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와 편성절차 등 일반적인 지식은 물론, 예산심사에 필요한 실무적 사항들까지 함께 다룰 예정이다.

13일 오전 첫 세션에서 곽미숙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의원님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표실과 함께 이번 워크숍을 준비한 예산정책담당관실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하고,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의원님들께 대표의원으로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고 말했다.

또한 “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의원님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를 높여서 ”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예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9월 임시회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는 물론 내년 본예산 심사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13일 오전까지 총 50명의 의원들이 참가신청을 했다. 국민의힘 대표단은 앞으로도 의원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