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당진 면천창고 군자길 농부시장

농부들과 소비자들의 행복한 만남

2023. 10. 31 by 강경화 기자
【당진=코리아플러스공감】 장영래 강경화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당진시와 함께, 지난 주말 양일간 면천창고에서 2023 면천창고 군자길 농부시장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당진=코리아플러스공감】 장영래 강경화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당진시와 함께, 지난 주말 양일간 면천창고에서 2023 면천창고 군자길 농부시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당진시와 충청남도에서 지원하는 ‘마을창고 활용 청년창업가 양성사업’을 수행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로컬이라는 주제로 농부와 소비자의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코자 기획됐다.

이 날 행사는 유럽종토마토, 직접 재배한 사과를 활용한 애플버터 등 청년 농부들과 함께 지역에서 키우는 특이작물 야콘, 오크라, 무화과나 가공품청국장과 꼬미콩(청국장 콩), 농산물 활용 반려견 수제간식을 판매하는 부스 운영과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유럽종토마토, 직접 재배한 사과를 활용한 애플버터 등 청년 농부들과 함께 지역에서 키우는 특이작물 야콘, 오크라, 무화과나 가공품청국장과 꼬미콩(청국장 콩), 농산물 활용 반려견 수제간식을 판매하는 부스 운영과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제공했다.

농부시장에 참여한 한 청년농부는 "농산물을 생산하고 가공하는 것보다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번 농부시장을 바탕으로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 실시간으로 반응을 보며 판매에 적응하는 훈련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 이번 농부시장은 로컬의 꽃인 농산물을 판매 해봄으로써 청년농부들이 단순이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농부시장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면천창고에서 로컬의 가치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