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

중소기업 기관·단체 건의 청취… 2024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뒷받침

2023. 11. 17 by 김용휘 기자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6일 충남도는 구내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남도는 지난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서규석 (재)충남테크노파크 원장과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회장, 14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함께한 가운데 구내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전체 사업체 수의 99%와 종사자 수의 81%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충남경제의 뿌리이다”라며,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저의 소신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9000억 원을 지원했는데 경영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며, “요즘 젊은 사람들은 경쟁력 있고 처우도 좋은 중소기업을 갓소라고 부르는데 구내 중소기업을 모두 갓소기업으로 만드는데 힘을 합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에, 이날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건의사항으로 △도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확대 △중소기업 제조물책임(PL)보험 가입 지원 등을 건의했다.

아울러, 한국표준협회 충남북부지부는 국가품질상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도지사가 참석해 수상자를 격려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이외에도 △충남 창업·벤처투자 환경 조성 지원 △외국인 근로자 취업 법령과 최소근무기간 등 제도 개선 △도 기업인 대상 확대 운영 △충남 서부권 기업지원 기관 신설 △충남 여성 최고경영자(CEO) 육성 사업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나왔다.

간담회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김 지사는 “2024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중소기업을 뒷받침할 것이다”라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