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발전’ 헌신한 농어업인 한자리에

제31회 충남 농어촌발전상 시상식 개최…4개 부문 15명 수상

2023. 12. 22 by 김용휘 기자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1일 충남도는 제31회 충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남도는 21일 충남도 홍성군 홍북읍에 위치한 J컨벤션웨딩홀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시군 관계 공무원과 농어업인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31회 충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농어촌발전상은 구내 농어업 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해마다 현장에서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위해 힘쓰는 농어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농어업의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시군과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작목 △시책 △특별상 △지원기관 등 4개 부문에 후보자를 추천받았고 도는 학계·전문가·언론계·농업 관련 기관·단체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를 통해 부문별 수상자 15명을 확정했다.

농어촌발전 대상의 영예는 직파재배와 드문 모 심기, 어린모 육묘 등 신기술 도입과 사포닌 쌀 개발 성공으로 충남 쌀의 가치를 높이는 데 공헌한 이양표(보령) 씨가 안았다.

특히 이 씨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사포닌 쌀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최고 농업기술 명인으로 선정됐고 논콩 재배를 위한 최적 조건을 정립하고 주변 농가에 콩 종자와 재배법을 보급해 논콩의 확산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짧게는 10년 길게는 50년이 넘도록 충남 농어업을 이끌고 있는 모두에게 감사하다”라며, “도는 유능한 농어업인의 경험과 성과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994년부터 올해까지 31차례에 걸쳐 총 657명의 우수 농어업인과 기관·단체를 농어촌발전상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