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혁신 이끌 선도기업 선정

지역 혁신 선도기업 육성 지정서 수여… 다각도 지원

2023. 12. 30 by 김용휘 기자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9일 충남도는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올해의 혁신 선도기업으로 한양로보틱스(주)를 선정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내포=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남도는 지난 29일 도청 산업경제실장실에서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올해의 혁신 선도기업으로 한양로보틱스(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안호 경제기획관 등 1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3 충남지역 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강종원 한양로보틱스(주) 대표에게 지정서를 전달했다.

이 사업은 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지역 내 선도(앵커)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충남테크노파크 주관으로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이다.

한양로보틱스(주)는 30년간 로봇, 자동화 기술을 위해 연구를 거듭해 오고 있으며, 2022년 충남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고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은 233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수출액 88억원, 근로자 92명 등 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자격이 유지되고 협업 성과에 따라 최대 3년 연장을 통해 최장 6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 내용은 연구개발 과제의 사전 기획을 위한 자문과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PM) 매칭, 사업화 지원 등의 프로그램 제공이다.

유재룡 충남도 산업경제실장은 “선도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기업지원을 강화하고 연계 가능한 여러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다”라며, “이번 지역혁신 선도기업 지정을 계기로 구내 기관·기업 간 소통 체계 구축과 교류·협력을 공고히 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다음해부터 3년간 기업별 최대 10억원까지 연구개발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