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 수급 안정화 기여 및 지역인력 100여명 고용창출 효과 발생

[강원=코리아프러스] 박진형 기자 = 김한수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과 전정환 정선군수는 5일 정선군청에서 ㈜한성식품과 정선군내 투자와 관련한 상호 협력을 위해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한성식품은 2018년까지 28억원을 투자하여 생산라인 구축과 함께 본격적인 제품생산을 위해 100여명의 지역인력을 신규 고용할 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식품은 1986년 6월 법인을 설립하고, 30여년간 김치만을 제조,개발해 온 기업으로,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김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한 결과 김치 제조와 관련한 100여개의 상표등록과 24개의 특허출원, 12개의 국내외 각종 인증서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200여 종류의 김치 제품을 개발, 전세계 14개국에 수출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대표적인 김치 제조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현재 부천, 서산, 진천에 김치 생산 공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제품 생산 확대를 위해 정선 예미농공단지에 공장 신설을 준비 중이다.

 

 ㈜한성식품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적극 수매하고 지역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과 상생발전을 적극 도모할 계획으로, 2018년까지 생산공장 신축을 완료하고 100여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성식품에서는 도내 고랭지 배추 주생산지인 정선군에서 생산되는 지역 우수 농산물을 계약재배 등을 통해 우선적으로 수매, 김치를 생산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과 정선군수는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다소 침체되어 있던 정선지역의 기업유치가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기업의 조기정착과 경영 안정화를 위해 가능한 범위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