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한국산업자격협회(이미정 대표) 제주지회 행복발전연구소에서

▲ [제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한국산업자격협회(이미정 대표)의 제주지회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는 창의전래놀이교육협회(김용태 회장) 대표강사들과 함께 전래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을 열었다.
[제주=코리아플러스] 윤종곤ㆍ장영래 기자 =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한국산업자격협회(이미정 대표)의 제주지회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는 창의전래놀이교육협회(김용태 회장) 대표강사들과 함께 전래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을 열었다.

강좌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동안 20시간을 이수하는 교육연수 과정이 진행됐다.

창의전래놀이교육협회(김용태 회장)는 급격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점차 사라져가는 놀이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창의적인 놀이를 계발해 보급하고 있다.

전래놀이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이수한 후 자격요건을 갖춘 지도사들은 앞으로 어르신들에게는 옛 추억의 놀이를 통해 여가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해 어른신들의 건강유지와 증진, 삶의 즐거움과 희망, 사회뮨제를 해결하는 도우미 역할을하게 한다.

특히 미래에 대한민국을 경영할 자라나는 유소년과 청소년들에게는 놀이를 통해서 경쟁심과 양보의 미덕, 기다림과 인내, 질서를 통한 인성, 공동체의식, 창의적 사고, 사회성을 기르는 등의 역할과 현대사회 전반에서 놀이를 문화를 보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한국산업자격협회(KLA)에서는 전래놀이지도사 뿐만아니라 웃음코칭지도사,안전교육시스템지도사,금연금주지도사,4대성폭력예방지도사 등 다양한 지도사를 양성 사회에 기여할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