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통합물관리 본격화로 홍수․가뭄 등 물 재해 Zero

【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K-water는 올해로 창립 49주년을 맞아 16일 11시, 본사(대전시 대덕구) 6층 대강당에서 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미래 50년 비전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대표 물 전문 공기업이자, 글로벌 물기업으로서 미래 50년을 향해 새롭게 혁신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학수 사장은 그간 모든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새롭게 수립한 미션, 경영방침 등 가치체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기후변화 영향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물시장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선포된 미래 50년 비전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로 인해 물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와 국민이 부여한 사명을 달성하고, 글로벌 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3가지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먼저, 물관리 핵심기능 중심으로의 사업 및 조직체계 전환을 통해 물순환 체계 전체를 하나로 아우르는 권역별 통합물관리를 본격화해, 홍수․가뭄 등 물 재해가 없는 사회,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이 공급되는 사회를 구현한다.

또한, 디지털 기반의 기술 선도형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물산업 플랫폼(Platform) 구축을 강조하며,중소기업과의 민-관 파트너십(Private-Public Partnership)과 물 분야 하이테크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을 통해 경제성장에 기여한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미래 50년 비전 달성을 위해 글로벌 전문가 육성, 기술력 향상 및 연구개발 기능 강화 등 기관과 개인의 전문 역량 강화는 물론 청렴도 향상을 통한 글로벌 수준의 투명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강화를 통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