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 [홍성=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제고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3일 천안, 아산 지역을 시작으로 6일 남부지역, 7일 서부지역 등 권역별로 총 78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홍성=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제고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3일 천안, 아산 지역을 시작으로 6일 남부지역, 7일 서부지역 등 권역별로 총 78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도 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기능, 회의 운영,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묻고 답하기를 통해 담당자이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아울러 전문성을 갖춘 학교운영위원을 선출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자체 규정을 정비해 오는 3월에 실시되는 학교운영위원 선출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당부했다.

윤주역 학교정책과장은 “전문적이고 능력 있는 학교운영위원을 선출해 학생이 중심의 학교운영과 학교 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의 민주적인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