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코리아플러스] 최미자 장영래 기자 = 충남 청양 남양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오룡관에서 2017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청양교육지원청 제공)
[청양=코리아플러스] 최미자 장영래 기자 = 충남 청양 남양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오룡관에서 2017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7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는 교육방향과 역점교육활동을 안내하여 학부모의 참여와 신뢰를 높이고 다함께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소통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방과후학교와 돌봄학교 운영 설명과 평가계획, 불법찬조금 근절, 선행학습 예방, 등의 학부모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아동학대)예방, 아동학대예방 등의 교육이 함께했다.

아울러 자녀를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도 진행됐다.

각 교실에서는 학생들의 인성 및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해 학부모 상담도 진행됐다.

양봉규 교장은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가정 간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학교와 학부모 등 남양교육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신뢰를 쌓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남양초 교육지표인 ‘즐거운 배움 꿈 키움 행복+ 남양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양초등학교관계자는 “2017학년도 남양 교육가족이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경영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배움터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