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코리아플러스] 조성홍 기자 = 경북 상주시는 18일 오후 3시 시청소회의실에서 (구)잠사곤충사업장 리뉴얼 선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 - 상주시 - LH 3자간 MOU를 체결한다.

정부의 리뉴얼 선도사업은 국토부가 총괄기관으로서 사업기본구상 컨설팅 및 관계부처 협의 지원, LH는 사업 노하우 전수 및 효율적인 사업성 검토, 상주시는 사업주체로서의 개발방향 확정 및 사업비 상환 방안 등 3자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통해 추진하게 된다.

이러한 사업방식은 예비 수탁기관인 LH에서 금융기관 등을 통해 사업비용을 조달후 개발하고, 일정기간 동안 상주시를 대리하여 임대 분양사업을 수행한다.

아울러 개발 분양 관리업무 대가와 개발비용 원리금을 받게 된다. 시는 많은 개발 비용을 연차적으로 상환 함으로써 초기 비용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공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기본구상 연구용역을 국토교통부에서 기 발주(3월)한 상태로 상주시는 앞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에 대한 사항을 협의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금번 리뉴얼사업을 통한 공공건축물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