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예정자 확인점검은 지역에서 최초로 실시 주택하자 원천적으로 차단

▲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도시공사가 지난 4월말 유성구 노은 3지구 트리풀시티 포레아파트 현장에서 입주자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하자사항 등 고객불만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도시공사 제공)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도시공사가 지난 4월말 유성구 노은 3지구 트리풀시티 포레아파트 현장에서 입주자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하자사항 등 고객불만을 접수받았다.

공사는 지역 분양아파트 최초로 입주 예정고객들을 대상으로 입주자 사전점검과 확인점검을 실시해 주택하자 사전예방과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사는 이날 고객들이 지적한 불만사항에 대해 1개월여 동안 보수를 실시한데 이어 5월 마지막 주에 입주자 확인점검을 과정을 재차 이행했다.

다른 아파트단지도 입주자 사전점검 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지만 입주전에 지적사항을 제대로 보수했는지 재차 점검하는 확인점검을 시행하고 있는 아파트단지는 전례가 없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대전도시공사는 입주자 사전점검에 앞서 건설관계자의 자체점검과 전문 주부모니터 요원의 마감품질 집중점검을 실시하여 하자사항에 대한 문제점 사전도출하고 보완시공을 실시한 바 있다.

또 대학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예비준공검사 평가위원으로 위촉해 세부적이고 정밀한 하자 및 민원 사전점검도 이행한 상태다.

대전도시공사는 관계자는 “①건설사 자체점검 ⇒ ②주부모니터단 점검 ⇒ ③입주자 사전점검 ⇒ ④전문가 예비준공검사 ⇒ ⑤입주자 확인점검으로 이어지는 5단계 점검시스템을 정착시켜 아파트 하자를 원천적으로 예방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