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자원봉사 광천읍 거점센터

▲ [홍성=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홍성군 자원봉사 광천읍거점센터는 지난 21일 광천읍 신진2리 소재의 가정을 위해 광천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양순)와 적십자회(회장: 김경숙) 및 보호관찰소 직원 등 20여명이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홍성=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홍성군 자원봉사 광천읍거점센터는 지난 21일 광천읍 신진2리 소재의 가정을 위해 광천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양순)와 적십자회(회장: 김경숙) 및 보호관찰소 직원 등 20여명이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가정은 지난 달 자원봉사를 요청했던 가정으로 복지사각지대 사례관리 대상 가정으로 집안에 온갖 생활 폐기물이 가득했다.

이에 따라 홍성군 자원봉사센터 광천거점센터와 새마을부녀회, 적십자회, 보호관찰소, 광천읍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21일 집안 곳곳 청소 및 빨래 봉사 연계와 1톤 이상의 폐기물을 버리는 대대적인 청소를 진행했다

도움의 손길을 받은 가정에서는 "봉사자들이 힘들게 고생한 고마움을 표하며 앞으로 좋은 환경에서 건강히 잘 지내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홍성군 자원봉사 광천읍거점센터(이난영)는 매월 재능기부 봉사 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추진, 독거노인 대상 목욕봉사 등을 실시하여 따뜻한 지역사회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