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시형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

【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학교신문 공주중학교 5면 인터뷰 김시현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총장

공주중학교 청소년기자단, 26일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방문해 사무총장과 인터뷰 가져

【장영래 기자】공주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지난 9월 26일 충남 금산에서 개최되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영화제에 참가했다.

이날 청소년기자단 14명은 김시형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총장과 인터뷰를 갖고 인삼엑스포를 관람하면서 의문이 나는 것을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 다음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동필)가 세계 인삼산업 관련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국제인삼교역관’을 찾아 김시형 사무총장으로부터 국내외 인삼 관련 우수기업 67개 참여업체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다음은 김시형 사무총장과 공주중학교 청소년기자단과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 편집자 주-

대담 = 공주중학교 청소년기자단 14명

정리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

-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이번 엑스포는 “생명의 뿌리, 인삼”이라는 주제와 “과학과 문화로 세계를 날다”라는 부제로 개최됩니다."


-엑스포의 개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추석연휴를 포함한 32일간입니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 엑스포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관람객 300만명 유치를 통해 인삼농업이 관광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엑스포를 위해 특히 관심을 쏟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배우들이 출연하는 뮤지컬을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엑스포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 학생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세요.

"금산슈퍼콘서트(윤도현, B1A4공연 등), 한가위 특별공연(김대균 줄타기 등) 등과 인삼 캐기, 홍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즐기면 기억에 많이 남을 것입니다."

- 한가위 볼거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한가위 공연으로는 한가위 국악 대향연, 트로트 대축제, 한가위 특별 콘서트를 준비했으며 체험행사로 떡메치기,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가 진행됩니다."

- 체험관에서는 어떤 체험행사가 진행되나요?

"체험관에서는 인삼을 재료로 마카롱, 화분케이크, 미스트, 입욕제, 인삼병 만들기, 인삼청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루어지며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인삼캐기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나요?

"네.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부리면 신촌리 일원에서 인삼캐기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직접 캔 인삼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 인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인삼의 다양한 효능 중에 학생들을 위한 효능으로는 면역력 증진, 감기예방, 피로회복,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 주제관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주제관은 ‘오래된 미래, 인삼’이라는 주제로 인삼의 전설, 인삼교역, 인삼의 미래를 연출하였으며, 금산인삼관과 연결하여 인삼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 영상관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영상관은 360°의 돔 영상과 함께 홀로그램, 배우가 연출하여 ‘인삼’을 주제로 SF판타지 영상을 10분간 상영됩니다."

- 국제교역관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나요?

"교역관은 농협, 정관장 등 67개 기업?기관의 인삼 관련 제품을 전시?홍보하며, 전시부스 외에도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 홈페이지에 3삼한 콘서트를 홍보하시던데 어떤 행사인가요?

"3삼한 콘서트는 인삼을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이용하고 다양한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 총장님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당부 말씀 듣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주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단순 지역축제가 아닌 대한민국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산업박람회인 만큼 성공적인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행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