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상금 전액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 【세종·서울=코리아플러스】이창복·장영래 기자 =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원이 28일 (재) 민주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지방정부 정책 모범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서울=코리아플러스】이창복·장영래 기자 =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원이 28일 (재) 민주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지방정부 정책 모범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태환 의원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는 ‘저소득층 자녀 토・공휴일 중식비 지원 개선방안’으로 성장기 저소득층 아동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저소득층 자녀 토・공휴일 중식비 지원 단가를 현실화하고 아이들이 불편함,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아동급식지원카드 사용방법을 개선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상을 받은 이태환 의원은 “평소 관심 가졌던 분야의 정책제안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학생, 사회적 약자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공모전 수상 상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제안된 정책사례와 아이디어는 민주당 정책 예비리스트로 정리・축적하고, 2018년 6·13 지방선거 핵심정책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