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가죽소파, 똑똑하게 고르려면?”

【부산=코리아플러스】전민 기자 = 이태리 소파를 판다고 광고 했지만 실제 전시된 제품은 하나뿐이거나 그마저도 가죽만 이태리제 일뿐, 속은 국내에서 제조된 ‘겉과 속이 다른 제품’을 파는 가구매장이 늘면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대로 된 수입 소파를 구매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우선 소파의 하단부와 측면부의 가죽도 확인해봐야 한다”고 말한다. 눈에 보이는 부분만 이태리 가죽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민종원 유로진 직수입 가구 본부장에게 이태리 가죽소파를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다음은 임종원 본부장과의 일문일답이다.

Q. 제대로 된 이태리 가죽 소파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A. 이태리 장인이 제작한 소파는 하단부와 측면부, 내부까지 모두 이태리 고급 자재를 사용합니다. 오리지날 이태리 소파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소가죽의 자연 질감을 간직한 아닐린 가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천연 소가죽 소파를 산다면 아닐린 가죽인지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Q. 이태리 가죽 소파 가죽의 특징은?

A. 오리지날 이태리 소파는 인체 유해 성분이 적은 가죽 가공으로 안전한 가죽을 사용하고, 무향, 무취의 친자연적 이태리 접착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냄새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리지날 이태리 가죽 소파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자연상태와 가까운 E0급의 목재만 사용하기 때문에 접착제 냄새나 가죽 냄새가 강하면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Q. 이태리 가죽 소파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팁을 준다면.

A. 우선 최대한 많은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대형매장에서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또, 소파를 고르면서 친환경 자재를 썼는지도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한편, 오리지날 이태리 가구를 직수입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유로진 직수입가구는 브라이언폼, 알파살포띠, 니콜레띠 등 이태리 브랜드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