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역 상황은 예상보다 훨씬 심각, “긴급한 정부지원을 위해 하루라도 빨리 추경 통과 필요”

【전주=코리아플러스】문성주 기자 = 기획재정부는 김용진 제2차관 주재로 2일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지역 현장을 방문하여 관련 지자체와 함께 범정부 추경대응 TF 4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군산지역의 지역 중소기업 대표 및 근로자, 지역 소상공인들은 협력업체의 경영위기, 지역상권 붕괴 등의 생생한 상황을 피력하였다.

군산시는, 군산지역 제조업 종사자의 47%(군산지역 제조업 종사자 2만6천명 중 현대重·GM군산공장 1만2천명)
가 일자리 상실 위기에 봉착하는 등 특단의 대책이 없을 시 지역경제는 심각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것으로 우려했다.

군산시는 지역위기 극복을 위해 추경에 반영된 사업이 통과되는 즉시 차질없는 집행을 위해 준비중이나,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정(4.5일)과 추경제출(4.6일) 한달이 경과한 지금까지도 추경처리 지연으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애를 태우고 있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지역주민이 겪는 고통과 아픔이 비명과 절규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서 추경예산은 곧 등불을 의미하는데, 그것마저 없다면 회생의 불씨가 꺼질 수 밖에 없음을 염려하면서 조속한 추경의 국회통과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군산지역의 저력을 언급하면서 지역의 노사정이 힘을 모아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켜 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정부도 추경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범정부 추경 대응 TF를 중심으로 적극 대응하고, 현장과의 소통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