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예식장 주변 교통 혼잡 유발뿐만 아니라 예식장의 불·탈법 방지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다. 결혼성수기인 오는 5월을 맞아 대형예식장 주변 불·법주정차 행위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있지만 불․탈법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자치단체는 주말과 휴일 지역 내 대형예식장 주변의 도로교통 혼잡을 발생시키는 불법 주·정차 행위를 억제하기 위한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인도까지 주차를 안내하고 있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일부 대형예식장에는 특별 단속반을 편성, 관할경찰서와 합동으로 예식 집중시간대 예식장 주변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이동조치와 견인 등 강력 단속에 나서야 한다는 시민들의 요구가 끔임 없이 제기되고 있다.

대전지역의 예식홀을 운영하는 대형 결혼식장의 경우 그 지역이 인산이해 이지만 경찰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다. 또한 일회성 단속에 업체들이 이에 대한 대책이 미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파트타임을 하는 일부 직원들은 불법으로 된 주차장이나 인도로까지 차를 인도하기도 했다.

하객차량들이 몰리면서 교통 혼잡이 발생해 토요일과 일요일은 주변도로가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즐거워야 할 예식이 짜증이 가득한 주말로 변하고 있다. 특히 본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예식장측이 주변에 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특히 관광버스에 대한 주차안내 요원의 확대를 위한 업체 측의 노력과 함께 주말 예식장 주변 도로의 교통 혼잡으로 인한 민원이 급증하는 만큼, 원활한 교통흐름이 유지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행정과 예식장에 대한 불·탈법방지 행정지도의 병행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