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7일 이마트 오산점과 연계하여 관내 독거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이마트 오산점이 함께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이 원기 회복할 수 있도록 6월 한달 간 후원을 지원 받았으며, 지역주민이 후원을 하면 동일 금액만큼 이마트 오산점에서 1:1 매칭 후원하는 방식으로 모금활동을 전개했다. 모금활동 결과 총 30여명의 지역주민이 100만원을 후원하였으며, 이마트 오산점에서 100만원을 후원하여 총 200만원의 후원금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모금활동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막연하게 이웃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모금활동과 같이 재미있고 의미 있는 후원 기회가 생겨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었으며, 우리들의 작은 나눔이 2배가 되어 어르신들이 2배로 행복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신영묵 관장은 “기업이 단순한 사회공헌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과 함께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진행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오산시의 행복이 2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