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0여명 참여

[대전=코리아프러스] 권흥주 기자 = 한나라당 대전시당은 1일 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 예정지 일원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성공 기원 걷기대회’를 행사를 개최했다.

한나라당 대전시당 당원 및 과학벨트성공추진위원회, 충청권발전 특별위원회 등 300여명은 이날 오후 2시 대전시 유성구 봉산동 구즉초등학교에서 출발, 신동 둔곡지역을 경유해 출발지인 구즉초등학교로 돌아오는 총 7Km 구간을 걸으며 과학벨트 성공 추진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걷기대회 구간 반환점인 대전시 유성구 둔곡동 둔곡 마을회관 앞에서 강창희 시당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손병호 한국과학전략평가원 기획본부장의 과학벨트 추진 과정에 대한 설명과 행사 참석자들의 결의문 낭독(별첨) 등 ‘과학벨트 성공 추진 단합 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결의문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흔들림 없는 추진을 통해 대전·충청이 세계적 명품 과학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성공적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에 앞장선다’고 다짐했다.

강창희 시당위원장은 “오늘 행사는 대전ㆍ충청 발전에 대한 지역민들의 한결같은 소망을 한나라당 대전시당이 앞장서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과학비즈니스벨트와 함께 대전․충청이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하는 중부권 핵심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