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자양·용운동 협의체 위원 등 벤치마킹 차 방문

[세종=코리아플러스] 유충동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2일 벤치마킹 차 센터를 방문한 사회복지공무원 및 협의체 위원 등 30명은 민관협업 사례 추진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한 아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협업 사례와 추진 노하우를 배우고자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 대전 자양동·용운동 협의체 위원 등은 아름동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추진 내용에 대한 설명과 민·관 협력 도출 사례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이들은 권역형으로서 중심동과 일반동의 업무 범위와 협력 방법 등에 대해 질문공세를 펼치며 아름동의 민·관 협력 업무추진 노하우를 배우려는 열의를 보였다.

아름동은 이날 센터를 방문한 대전 자양동·용운동 협의체 및 용운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서비스 제공 및 민관협력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신현장 아름동장은 “아름동은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전국에서 민관협력 사례와 노하우를 배우려는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행정서비스 중심의 동 기능을 지역복지의 중심기관으로 변화시켜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