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코리아플러스] 윤종곤 기자 = 광주 동구가 구정홍보를 위한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에서 정책투표 활성화를 위한 참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2일부터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정책투표에 1건 이상 참여한 회원 중 모두 3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1일이며, 투표에 참가한 횟수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두드림 앱에서는 동구 주요현안에 대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정책투표·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구정베스트 설문조사를 비롯해 ,길고양이 급식소 운영에 대한 설문조사 ,아시아음식문화거리 상징조형물 디자인 선택조사 ,물품공유센터 내 공유필요물품 수요조사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정책투표가 진행됐다.

동구 관계자는 “구정에 대한 주민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구정소식 전달과 신속한 민원해결 등 동구민 생활필수 앱이 된 두드림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가 모바일시대를 맞아 주민들과 폭 넓게 소통하고 주민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발한 ‘두드림’ 앱은 10월 현재 약 2만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정책투표는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