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국방홍보원 국방TV와 국립수목원이 공동 제작한 감성-미니다큐 ‘Plug in DMZ'가 2018년 8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은 방송제작인의 창작의욕을 높이고, 방송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매월 지상파TV와 라디오, 뉴미디어, 지역방송 등 4개 부문의 우수 프로그램 중에서 선정하는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이다.

‘Plug in DMZ‘ 는 총 41편의 출품작 중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뉴미디어 분야에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을 수상했다.

감성-미니다큐 ’Plug in DMZ‘는 DMZ주변의 동·식물과 사람, 마을 등을 소재로 DMZ의 진정한 가치,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에 대한 염원을 감성적인 메시지로 담아낸 5분 길이의 미니다큐로 지난해 11월부터 국방TV와 국립수목원이 총 29편을 제작, 완료했다.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Plug in DMZ'는 총 4편으로 ’20회-우리가 그리는 평화‘ ’21회-시의 위로‘ ’22회- 흐르는 강물처럼‘ ’23회- 안녕, DMZ'이며, 8월 방영된 모든 편이 선정됐다.

국방홍보원 이붕우 원장은 “국방TV는 앞으로도 국방안보와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고품격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협업의 범위를 더 확대하여 시청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국방TV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4일 오후 12시 30분, 25일 저녁 7시 30분에 ’플러그 인 DMZ‘ 수상작을 연속 방송한다.

이 방송은 SK BTV 282번, KT 올레TV 260번, LG U? 174번, 스카이라이프 163번, 이외 각 지역 케이블로도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페이스북에서도 ’PLUG IN DMZ‘를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