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입시정보 제공

[코리아플러스] 류상현 기자 = 공주시가 지난 10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학부모, 입시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 유명강사를 초청해 대입성공전략, 수학 1등급 학습전략 등 효과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그룹별 전문강사와의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김태근 강사의 ‘예비 고2,3학생을 위한 대입성공전략’, 이미지 강사의 ‘수학 1등급전략’을 주제로 하는 전체 특강이 학생,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2부 소그룹별 특강에서는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고1,2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 준비법, 입학사정관이 생각하는 전략적 글쓰기와 말하기, 학업역량 스토리 만들기, 전공적합성 나만의 맞춤형 전략만들기 등의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 진학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입시설명회가 해마다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계영 교육체육과장은 “앞으로 입시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입시정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