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충남 노동정책협의회 정기회의…소위원회 심의 등 진행

[충남=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도는 19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제2차 충남 노동정책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주일 위원장과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 한국노총·민주노총 관계자, 각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회의는 노동정책협의회 소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심의와 자문 등을 진행했다.

"충청남도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충청남도 노동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실행력 강화를 위해 구성하는 소위원회는 노동자 권리 증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소위원회는 노동 주요 현안 의제 등을 논의하고, 노동정책협의회 안건을 준비한다.

또 직능별 노동정책 소위원회를 구성, 노동정책 기본계획 정책 과제별 계획 수립·평가, 노동정책 신규 사업 발굴 등도 추진한다.

이날 노동정책협의회에서는 이와 함께 올해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노동정책 기본계획 실행력 확보 노동자 권익보호 시스템 구축 노동 상담 및 컨설팅 지원 등 근로자 권리보호 인식 강화 노동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구축 노동정책 추진성과 제고를 위한 모범적 사용자로서의 역할 확립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고 있음을 점검했다.

노동정책협의회는 내년 시행계획에 노동자가 원하는 노동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동존중 사회 구현 기반을 확대키로 했으며, 노동정책 중간지원 조직을 통한 노동존중사회 구현 기반 확대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7대 핵심 노동정책 추진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 추진기반 구축 등 사회적 대화 확대 및 협력적 거번넌스 체계 강화를 통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이날 노동정책협의회 의견을 반영, 내년 3월 중 노동정책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노동자가 차별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동정책협의회와 지속적으로 논의해 정책 방향을 새롭게 수립·추진해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